기타 건강정보/운동

하루 5분으로 '코어 근육' 키울 수 있는 동작

정혜거사 2020. 4. 20. 12:58

 

운동은 체력이 떨어지지 않게 도와주는 예방 주사와 같다. '운동=약'이라는 말도 과언이 아니다. 강도를 높이기 보다는 무리하지 않게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운동으로 코어 근육을 바로 잡으면 몸이 바로 서는 데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일본 보디메이킹 트레이너인 사쿠마 겐이치가 소개한 코어 근육 키우는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유안 비만항노화센터 안지현 원장은 "하루 5분으로 코어 근육을 키워 몸을 가장 바른 상태로 리셋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 배, 등, 어깨뼈 주변 근육, 목에서 갈비뼈에 이르는 근육, 엉덩이와 허벅지로 이어지는 근육을 제대로 자극하면 전신 근육을 고루 사용하게 돼 기초 대사가 올라가고 에너지를 더 많이 쓰는 몸으로 변한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사진=《나이 들지 않는 절대 원칙​》

 

① 근육 기지개 켜기

제2의 심장인 종아리 근육을 수축해 혈액 순환을 활성화하고, 전신 근육을 스트레칭해 척추와 골반의 밸런스를 잡는다.

방법은 뒤꿈치를 바닥에 붙이고 쪼그려 앉는다(1번 자세). 몸을 둥글게 말고 두 손으로 바닥을 짚는다. 그리고 기지개를 켜듯 전신을 한 번에 쭉 뻗으며 일어난다. 발끝으로 선 상태로 10초간 유지한다. 숨을 들이마시고 1번 자세로 앉으면서 내쉰다. 10회 반복한다.

② 들썩들썩 스트레칭

목, 가슴, 어깨의 뭉친 근육이 풀리면서 혈류량이 늘어 경동맥의 순환이 좋아진다. 굽은 어깨와 등이 펴지면서 나이가 들어도 당당한 뒤태를 유지할 수 있다.​

방법은 평소에 어깨를 위아래로 올렸다 내리는 동작을 12회 반복하는 것이다. ​​

참고서적=《나이 들지 않는 절대 원칙​》

기사입력 2020.04.20. 오전 1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