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정보/심,혈관질환 도움 식품

여성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딸기류 모음

정혜거사 2017. 3. 9. 11:42


[ 강영주 기자 ]

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빨강, 파랑, 검정 등 색색의 딸기류 열매가 봄의 입맛을 돋운다. 더군다나 여성의 심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미국 건강·라이프 매체인 헬스닷컴은 ‘혈액순환 저널’에 발표한 최근 연구를 인용하여 다양한 딸기류 열매를 섭취하는 것이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보도했다.


그리고 여성의 심장에 좋은 딸기류 열매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딸기= 다양한 딸기류 열매 중에 봄에 싱싱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은 빨간 딸기다. 딸기는 비타민C로 가득 포함되어 있다.


또한 심장을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진 엽산의 풍부한 보고이다. 또한 동맥을 확장시키는데 필요한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그리고 입안에 살고 있는 세균으로 형성되는 플라크를 막아준다. 또한 자연적으로 치아 미백을 도와준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를 섭취하면 기억력이 향상된다. 또한 빨간 딸기와 같이 동맥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블루베리는 질병과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방지하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지방이 적고 특히 포화지방이 없다고 한다. 섬유소와 비타민 C를 섭취하기에 좋은 식품이다.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파이나 타르트를 만들어 먹는데 자주 사용된다. 크랜베리는 건강에 유익한 콜레스트롤(HDL)을 증가시킨다.


그리고 소변을 만들고 배출하는 요로계에 감염으로 발생하는 질환인 요로감염증을 예방한다. 특별히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서 일 년 내내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



◆블랙베리= 블랙베리는 심혈관 질환과 암을 예방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다른 과일에 비해서 섬유소가 다량 함유돼 있다.


성인 하루 권장이 25에서 35그램인데 블랙베리 한 컵에 7그램 정도 들어있다.


또한 비타민 C 역시 풍부하고 철분, 칼슘, 비타민A 역시 포함돼 있다. 파이를 만들거나 잼을 만들어 섭취할 수 있다.



◆라즈베리= 라즈베리는 심장 건강에 좋은 섬유소가 풍부하다. 반 컵에 4그램 정도의 섬유소가 포함돼 있다.


하루 권장량의 비타민 C의 25퍼센트를 섭취할 수 있으며 골격 발달을 돕는 망간도 섭취할 수 있다.


강영주 키즈맘 기자 kizmom@hankyung.com 

KIZMOM. All rights reserved

키즈맘 | 강영주 | 입력 2017.03.07 18:01 | 수정 2017.03.07 2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