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정보/슈퍼푸드

[스크랩] 남성에게 특히 좋은 식품 10가지

정혜거사 2017. 1. 21. 14:13


남성들에게 특히 좋은 식품에는 어떤 게 있을까. 근육을 만드는 데 좋거나, 발기력 향상이나 양질의 정자를 생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들이다.


미국의 건강, 의료 포털 '웹 엠디'가 남성을 위한 좋은 식품 10가지를 소개했다.



연어, 도다리 등 생선=연어, 청어, 정어리, 광어, 도다리 등의 생선은 몸에 좋은 지방의 저장소다.


이런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이 들어있다. 이 지방은 심장병 위험을 낮추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생강=몸 안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다. 생강을 꾸준히 섭취하면 운동을 하다 근육을 다쳤을 때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살코기=소고기 스테이크와 감자를 즐겨먹는 남자라면 운이 좋다고 할 수 있다.


소와 돼지의 살코기는 단백질 덩어리이며, 지방은 닭 가슴살 보다 조금 많을 뿐이다. 붉은 고기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류신의 저장소이기도 하다.



바나나=근 수축과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준다.



다크 초콜릿=혈액 흐름을 좋게 한다. 다크 초콜릿 안에 들어있는 플라바놀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고,


혈액 순환을 향상시켜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시킨다. 혈액 흐름이 좋지 않아 발기력에 문제가 있는 남성에게 특히 좋다.



조개류=아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는 심장과 근육, 재생체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연 수치가 정상보다 낮으면 정자의 질이 떨어져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베리류=각종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산화방지제를 많이 포함하고 있다. 동물실험 결과, 베리류는 기억력과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토마토소스=몇 가지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토마토소스를 정기적으로 먹는 남자들은 전립선암에 걸릴 가능성이 크게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데 최고의 식품은 콩이다. 된장국 등으로 만들어 먹으면 맛도 좋다.


아시아 사람들은 콩으로 만든 음식을 미국사람보다 90배 더 먹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때문에 아시아인들에게 전립선암은 흔한 질병이 아니다.


현미=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살코기와 시금치, 파인애플 등을 넣어 요리해 먹으면 더 좋다. 현미와 통곡물은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심장병과 2형 당뇨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코메디닷컴 | 권순일 | 입력 2016.04.07 07:20

출처 : 정혜(正慧)의 세상사는 이야기
글쓴이 : 정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