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정보/염증,통증,만성질환 도움식품

[스크랩]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면역력 키우고 싶다면 먹는 음식을 바꿔라

정혜거사 2017. 1. 21. 13:37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최근 미국의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는 염증 퇴치식품 10가지를 소개했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첫 번째는 연어다. 두 가지 강력한 오메가-3 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성분들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암과 심장질환, 천식, 자가 면역질환 위험을 낮춘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두 번째는 두부다. 두부 같은 콩으로 만든 식품에는 이소플라본과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몸속의 염증 수치는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세 번째는 토마토다. 염증 퇴치제로 꼽히는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열을 가하면 라이코펜이 더 많이 나오기 때문에 토마토는 요리를 하면 항염증 특성이 증폭된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네 번째는 마늘이다. 연구에 의하면 마늘은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이 생성되는 것을 막는다. 특히 마늘에 열을 가하면 항염증 효과가 증강된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다섯 번째는 표고버섯이다. 신체의 면역반응을 증가시키고 감염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 들어있다.

 

항균성이 있어 암 치료에도 이용되고 있다. 표고버섯에 있는 다당류는 항암 화학요법이나 방사선으로 인해 생기는 면역 손상 현상을 감소시킨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여섯 번째는 호박이다. 몸속에서 녹 방지제와 같은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인 카로티노이드가 들어있다.

 

이 성분은 세포와 DNA에 손상을 줌으로써 질병의 싹을 만드는 유해산소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호박에는 피부와 폐의 염증 상태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이 들어있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일곱 번째는 베리류다. 베리류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제이며 항염증제다.

 

연구에 따르면 염증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서구식 아침식사를 할 때 딸기주스를 마시면 서구식 식단의 나쁜 효과를 상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딸기와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등 베리류에 이런 효능이 있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여덟 번째는 케일이다. 항염증 효과가 큰 비타민K가 많이 들어있다. 케일 한 컵 분량에는 항염증 효과가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의 하루 권장량의 10%가 포함돼 있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아홉 번째는 아몬드다. 생선처럼 항염증 효능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또 아몬드에는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관절을 매끄럽게 하며 염증전구체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열 번째는 비트다. 혈압을 낮추고 스태미나를 증강시키는 효능이 있다. 염증을 퇴치하는 효과도 아울러 갖고 있다.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염증 위험을 감소시킨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하나인 블루베리. /자료사진=이미지투데이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김수정 기자 superb@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머니위크 | 김수정 기자 | 입력 2015.12.01 11:14

출처 : 정혜(正慧)의 세상사는 이야기
글쓴이 : 정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