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학정보/살빼기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7가지

정혜거사 2020. 11. 5. 12:23

[사진=Christian Horz/gettyimagesbank]

 

살을 빼려고 노력하지만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엄청 애를 쓰는데도 체중계 수치는 꿈쩍도 하지 않는다. 결국 의욕은 사라지고 포기하고 만다. 이와 관련해 폭스뉴스가 소개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7가지를 알아본다.

1. 잘못된 체중 감량 식품

셰이크나 에너지바 같은 체중 감량 음식은 편하게 먹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살 빼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가공 처리한 음식은 만족감을 줄 수 없기 때문이다. 대신에 치즈 스틱이나 딸기를 곁들인 무 지방 요구르트를 먹는 게 좋다.

2. 수면 부족

하루에 5, 6시간이 안 되게 잠을 자면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호르몬 변화를 일으켜 살 빼는 노력을 소용없게 만든다. 또 피곤하면 더 많이 먹게 된다. 연구에 따르면, 수면이 부족한 사람은 하루에 500칼로리 이상 더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3. 샐러드만 먹기

일반의 상식과는 반대로, 샐러드만 찾는 것은 좋지 않다. 샐러드는 탄수화물이 적어 배고픈 호르몬을 조절하지 못한다.

건강에 좋은 스프와 샌드위치를 먹어야 하고, 채소에도 현미, 콩 종류를 더 넣어야 한다. 또한 블루치즈나 설탕에 조린 호두가 더해진 고칼로리 샐러드는 주의해야 한다.

4. 빨리 먹기

저녁에는 먹지 말라고 하지만 너무 빨리만 먹지 않으면 괜찮다. 하루 칼로리에서 대체로 저녁 전에 70%를 먹고, 30%를 저녁에 먹으면 된다.

5. 간식 금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려면 3, 4시간마다 먹어야 한다. 작은 양을 자주 먹어야 한다. 아침, 점심, 저녁으로 생각할 필요가 없다.

6. 물 적게 마시기

달콤한 음료수나 주스를 물로 대체하면 하루 칼로리 양을 대폭 줄일 수 있고 식욕 조절도 가능하다. 연구에 따르면, 식사 전에 물을 두 잔 마신 사람들은 90칼로리까지 적게 먹었다.

7. 아침 건너뛰기

아침을 먹는 사람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한다. 다이어트의 시작은 아침 만드는 시간을 내는 것에서 시작하라.

전문가들은 통곡물 시리얼이 가장 좋은 선택의 하나라고 한다. 빠르고 간단하므로 출근 전에 시간이 없다는 변명이 통하지 않는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기사입력 2020.11.05. 오전 8:02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korme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