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정보/치매방지,기억력 강화 식품

집중력 높여주는 음식 5 가지

정혜거사 2020. 10. 6. 13:47

[사진=kikovic/gettyimagesbank]

 

음식으로 지능지수가 좋아지거나 더 똑똑질 순 없다. 그러나 집중력을 높이고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미국 '웹 엠디'가 그런 음식을 소개했다.

◆카페인 = 커피, 초콜릿, 에너지 음료 등을 적당량 섭취하면 일시적으로 졸음을 쫓고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남용은 금물.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초조하고 불안해져 집중력을 해친다.

◆당분 = 당은 뇌를 가동하는 연료다. 오렌지 주스 한 잔이 일시적으로 기억력, 사고력 등 정신적 능력을 높일 수 있다. 역시 남용은 부작용을 부른다.

 

단 음식을 너무 먹으면 오히려 기억력이 나빠진다는 연구도 있다. 장기간 당분 섭취가 과도하면 심혈관 질환 위험이 커진다.

◆생선 = 두뇌 활동을 돕는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꾸준히 섭취하면 치매와 뇌졸중 위험이 크게 낮아지고 기억력 등 두뇌의 능력을 오랜 세월 유지할 수 있다.

◆견과류 = 항산화제인 비타민E가 풍부하다. 연구에 따르면 노화로 인한 인지기능이 저하에 도움이 된다. 설탕이 적게 든 다크 초콜릿을 곁들이면 항산화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블루베리 = 연구에 따르면 알츠하이머 등 치매 위험을 낮춘다. 동물 실험 결과, 늙은 개체여도 블루베리를 많이 먹으면 학습능력 등 정신적 능력이 젊은 개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이용재 기자 (youngchaeyi@kormedi.com)
기사입력 2020.10.06. 오후 1:11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korme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