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정보/피부에 좋은 식품

[스크랩] 주름 자글자글 할머니도 이것만 먹으면 탱탱

정혜거사 2017. 1. 20. 12:59

나이가 들면서 피부에 나타나는 변화를 통틀어 피부노화라고 한다. 노인이 아닌 젊은 사람이라고 해도 햇빛에 많이 노출되면 피부가 늙을 수 있다. 피부노화 예방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콩은 항산화효과가 뛰어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동맥경화와 심장병을 예방한다. 검은콩은 안토시아닌 색소가 풍부하여 노화방지 효과가 탁월하다.

 

브로콜리에는 칼슘과 섬유질도 많지만, 항산화성분인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항암효과도 있어 각종 암의 발생위험을 낮춘다.

시금치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한 대표적인 노화방지 식품이다. 시금치에는 엽산, 철 마그네슘이 많아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다.

 

미역, 다시마, 김 등의 해조류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다량 함유돼 있어 노화방지와 함암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알긴산이라는 성분은 유해 중금속을 흡착하여 배출해준다.

토마토는 노화를 방지하고 심장병을 예방한다. 천연 항산화제인 카로티노이드 중 가장 뛰어난 효과가 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한다.

 

'과일의 보석'이라 불리는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 무기질과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있다. 특히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E가 풍부하다.

장수 마을로 알려진 히말라야의 훈자 사람들이 가장 즐겨먹는 간식이 바로 말린 살구다.

 

살구의 카로테노이드라는 성분이 심장병과 암을 예방하며 장수에 도움을 준다. 또 암을 예방하는 항산화물질인 라이코펜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 [헬스조선]사진=조선일보 DB
권선미 헬스조선 인턴기자 | 입력
2014.06.28 08:03

출처 : 정혜(正慧)의 세상사는 이야기
글쓴이 : 정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