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정보/살빼기 도움 식품

[스크랩] 체중 감량 도와주는 지방 태우는 식품 5가지

정혜거사 2017. 1. 20. 12:56

↑ 코코넛 오일

 

 

[서울신문 나우뉴스]몸무게를 줄이려면 섭취하는 열량(칼로리)을 줄이는 것이 당연지사다. 따라서 먹을 때 무엇을 먹느냐가 크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우리가 먹는 음식 중에는 혈당을 일정하게 유지해 단 것을 먹고 싶은 욕구를 억제하거나 포만감을 지속시켜주는 등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들이 있다.

또한 지방을 연소에 도움을 줘 체중 감량을 도와주는 음식들이 있다.

다음은 최근 미국 폭스뉴스의 기고가이자 '홀리스틱 헬스'(육체 뿐만 아니라 정신과 감정적인 면을 함께 다루는 건강) 상담가인 재클린 뱅스가 공개한 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적인 식품 5가지다.

대부분 우리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식품이니 보고 식생활에 적용해보자.

◆코코넛 오일=

중간사슬지방산을 포함한 코코넛 오일은 여러 음식에 있는 긴사슬지방산보다 소화 흡수가 빠르고 신속하게 에너지로 변하므로 체내에 쌓이기 어렵다. 새로운 '슈퍼 푸드'로 주목받고 있다.

◆사과 식초=

발효된 사과로 만든 식초로 미네랄과 효소, 비타민,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탄수화물을 많이 포함한 식사 전에 마시면 인슐린 감수성이 급상승하는 것을 억제할 수 있어 식욕 억제에도 도움을 준다.

◆레몬=

비타민 C의 대명사로 유명하다. 이를 충분히 섭취하면 신체가 지방이 연소되기 쉬운 상태로 바뀐다.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하는 사람은 부족한 이보다 무려 30%나 '지방 연소율'이 높다고 한다. 물에 넣어 마시거나 샐러드에 갈아넣으면 섭취하기 쉽다.

◆살이 오른 생선=

연어와 청어, 송어, 정어리 등에는 단백질과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다. 체중 감소에 효과적일뿐만 아니라 근육량 유지에도 효과가 있다.

◆자몽=

저칼로리로 효소를 많이 포함하고 포만감을 지속시켜준다. 비만 연구에서 식사 전에 자몽 반 개를 먹으면 체중 감소에 효과적임을 알 수 있다.

사진=코코넛 오일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 Copyrights ⓒ서울신문사. 서울신문 | 입력 2014.05.03 20:02

출처 : 정혜(正慧)의 세상사는 이야기
글쓴이 : 정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