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정보/슈퍼푸드

최근 각광받는 새 슈퍼푸드 5가지

정혜거사 2017. 5. 15. 13:37



케일, 치아씨드, 블루베리 등은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런데 이런 식품 외에 새로운 슈퍼푸드가 속속 등장하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이 새롭게 각광을 받고 있는 슈퍼푸드 5가지를 소개했다.



블랙커런트=베리류와 비슷한 블랙커런트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근육 회복과 지방을 태우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



연구에 따르면 블랙커런트 추출물을 먹고 운동을 하면 지방을 30% 이상 더 없앨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혈관을 확장해 혈류를 20% 증가시키며 세포에 영양소와 산소를 더 많이 공급한다. 안토시아닌의 항염증 효능 덕에 역도 등 근력운동 후에 근육 통증을 치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마퀴베리=칠레가 원산지인 마퀴베리는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 때문에 노화를 막고 피부에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등의 효과가 있다.



차가버섯=약효가 있는 버섯 중의 왕으로 꼽힌다. 항균, 항산화 성분을 풍부하게 갖고 있어 면역력을 증강시킨다.



해조류 지방=채식주의자 등 채식을 주로 하는 사람들은 최근 오메가-3 지방산을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 해조류를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런 필수 지방산은 기름기가 많은 생선 에 들어있지만 동물성 식품을 제외하고는 해조류에 풍부하게 들어있다.



견과류 오일=아몬드, 캐슈, 호두 등에서 나오는 오일이 주목을 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견과류 오일은 조리하지 말고 생으로 사용하는 게 좋다'고 권장한다.


[사진출처=아이클릭아트]

코메디닷컴 | 권순일 | 입력 2017.05.15 10:16